「2022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학생교육활동지원(역량개발) 프로그램 운영 공고문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200
- 작성일
- 2022.12.15
Ⅰ | | 운영목적 |
◦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및 기회균형전형으로 입학한 재학생에게 전공학업 역량 강화에 기여
Ⅱ | | 지원 계획 |
◦ 지원대상: 저소득층 및 기회균형전형으로 입학하여 2022년 2학기를 등록한 학부생
구 분 | 저소득층 | 기회균형전형 |
자격 요건 | 1.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인 2022년 2학기 등록한 재학생 | 1. 아래의 기회균형전형으로 입학하여 2022년 2학기 등록 후 재학 중인 학부생 |
2. 2022년 12월 이후 아래의 서류 중 1개 발급이 가능한 자 | ∙ 학생부교과(고른기회)[정원내] ∙ 학생부교과(만학도)[정원내] ∙ 학생부교과(특수교육대상자)[정원외] ∙ 학생부교과(특성화고교출신자)[정원외] ∙ 학생부교과(농어촌학생)[정원외] ∙ 학생부교과(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정원외 ※ 2023학년도 이전 국가보훈대상자전형, 기회균형할당제전형도 해당되며, 정확한 자격 요건 확인을 위하여 입학처(7964)로 문의 | |
가.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
나. 차상위계층확인서 | ||
다. 한부모가족증명서 | ||
라.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지원구간 | ||
3. 기타 결격사유가 없는 자 | 3. 기타 결격사유가 없는 자 | |
대상자별 위의 해당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
| | |
지원불가 | ① 대학원생 ② 학적변동자[제적생, 휴학(예정)생, 졸업(유예)생] ③ 수업연한초과자(초과학기자) ④ 직전 학기 학사경고 혹은 징계처분을 받은 자 |
◦ 선발인원: 약 50명(선착순 선발) ※ 신청 현황에 따라 선발인원 변동 가능
◦ 선발기준 및 선발순위
1순위 | 2순위 | 3순위 | 4순위 |
기초생활수급자 학부생 | 차상위계층 학부생 |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학부생 | 기회균형전형으로 입학한 학부생 |
※ 지원자가 선발인원을 초과할 경우, 자격 요건을 갖춘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을 우선적으로 선발하며, 이후 기회균형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을 선발함
◦ 지원내용: [SW 강화 교육] ※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운영
(LabVIEW)
∙ 공학의 기초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함으로써 공학적 능력 함양
∙ LabVIEW를 활용한 계측, 제어 및 자동화 솔루션 교육(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및 제조 산업)
※ 섭외 강사에 따라 지원사항(교육내용)이 변동 가능
※ 선발대상자의 교육 프로그램 신청결과 ‘0’명인 교육은 미운영함
※ 교육 프로그램 수료자는 ‘BISKIT’마일리지 부여
◦ 운영장소: 본교 테크노관 PC실
◦ 신청방법
- 서류를 본인 직접 제출(본관 301호) 또는 E-mail로 스캔파일 제출(yjp@kumoh.ac.kr)
- E-mail 발송 시 제목: 학생교육활동지원(역량개발) 신청서 제출_성명
◦ 제출서류 목록
제출서류 | 비 고 | |||
저소득층 | 기회균형전형 | |||
① | 신청서 | ① | 신청서 | ∙ [붙임 1] 작성 |
②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3자정보제공동의서 | ②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3자정보제공동의서 | ∙ [붙임 2] 작성 |
③ | 재학증명서 | ③ | 재학증명서 | ∙ 자동증명발급기 ∙ 인터넷증명서 발급 |
④ |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본인명의) | | | ∙ 발급: 정부24 |
차상위계층확인서(본인명의) | ||||
한부모가족증명서(본인명의) | ||||
※ 모든 서류는 2022년 12월 발급분부터 접수 가능, 서류 누락 시 별도로 개별 연락 통보 ※ E-mail 발송 시 내용이 분명하게 식별되도록 스캔하여 제출 바람 ※ 기타 선발을 위해 필요한 신청자의 정보는 입학처에서 확인 예정 |
◦ 추진일정(예정)
구 분 | 일 정 | 비 고 |
∙ 신청 안내 및 접수 | 2022. 12. 15.(목) ~ 12. 27.(화) 18시까지 | ∙ 본교 홈페이지, 금오톡톡 ∙ 본인 직접 제출 또는 E-mail로 스캔파일 제출 |
∙ 심사 및 대상자 통보 | 2022. 12. 30.(금) 16시 예정 | ∙ 선발 대상자 개별 문자 통보 |
∙ 교육 프로그램 운영 | 2023. 1. 16.(월) ~ 1. 20.(금) / 5일 | ∙ 프로그램 상세내용은 추후 개별 안내 |
※ 상기 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신청인원(‘0’명)이 없을 시 재공고하여 추진할 예정
◦ 문의사항: 입학처(본관 301호), ☎054)478-7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