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특강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1492
작성일
2022.06.17
첨부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특강 개최


- 최재붕 교수 초청, ‘메타버스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 주제
-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 지역민 70여 명 참여

지역사회 문화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6일 ‘2022년 제1차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특강’을 개최했다.


구미시립양포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문화특강은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를 초청해 ‘메타버스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열린 이번 강연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한 지역민 70여 명이 참석했다. 
 
최재붕 교수는 우리가 맞이하고 있는 메타버스 시대에 ‘세계관, 실력, 기초’등 3가지를 바꿔야 한다며, 디지털 세계관을 바탕으로 상상력과 실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마트폰의 탄생 이후 디지털 신인류라고 할 수 있는 포노 사피엔스로 표준인류의 대전환은 이미 시작됐다며, 코로나 이후 이러한 포노 사피엔스가 창조하는 디지털 플랫폼과 세계관에 주목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최재붕 교수는 성균관대 산학협력단 창조경제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4차 산업혁명과 포노 사피엔스’를 주제로 다양한 방송 및 강의, 그리고 저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지역중심 국립대학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개최해 폭넓은 문화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